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한발 앞서가는 열린 미래대학교
예원예술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상담전화031-869-0526
031-869-0559

09:00~12:00 / 13:00~18:00(월~금)


  • 대학원소개
  • 교육목표

교육목표

21세기 ARTS CULTURE의 산실 문화예술대학원

급격하게 변화하는 국제화, 정보화 시대에 부응하고 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새로운 문화예술 전문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설립

□ 문화예술대학원 개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열린 교육과 창의적인 연구 활동을 지원함으로서 국내는 물론 글로벌 경쟁력을 겸비한 석학 양성을 목표로 한다.
다매체와 개성이 공존하는 문화예술의 시대에 우수한 연구와 교육을 통해 국제사회의 급격한 변화를 선도적으로 이끌며, 융.복합적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전인적 인재를 배출, 각 전공별 전문가들은 현대 산업사회에서의 문화와 예술 발전에 공헌하고 차세대 리더로서 자질을 갖출 수 있다.
특히, 융합의 시대로 상징되는 오늘날 세계 속에서 획기적 발상과 창의력이 요구되는 문화예술분야인재가 균형 잡힌 자질을 겸비한 리더가 될 수 있도록 능동적이고 입체적인 교육을 실천하고 있으며, 이와 같은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교과과정, 교수진, 각종 공연, 전시, 학술 프로그램 등을 연계시킴으로써 고부가가치 창출을 유도하고 있다.


□ 문화예술대학원 현황

문화예술대학원에는 통합예술치료, 실용음악, 영상콘텐츠, 엔테테인먼트경영, 멀티미디어, 문화예술공연, 문화영상창업, 미술, 체육, 문화재보존, 문화스포츠복지, 뮤직테크놀로지, 문화예술관광, 뷰티융합디자인 전공이 있으며, 총 14개의 전공은 ARTS CULTURE의 연계성을 가지고 21세기 새로운 예술문화를 창출 한다.